일상TIP / / 2023. 8. 28.

신용카드 해외결제 수수료(카드사별, 브랜드별)

반응형

신용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해외결제를 하게 된다면 수수료가 두번 부과되게 됩니다. 하나는 카드 브랜드별 수수료이고 다른 하나는 카드사별 결제 수수료 입니다. 브랜드별 카드사별 수수료는 약간이지만 조금씩 차이가 존재합니다.

 

사실 큰 차이는 없기 때문에 어떤 신용카드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하듯 작은 부분이 모이면 큰 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수수료가 낮고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사별, 브랜드별 해외결제 수수료 비교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표적인 카드 브랜드와 신용카드 회사들의 해외 결제 수수료를 비교해보는 시간을 갖으려 합니다. 사용하는 신용카드가 여러 종류라면 이번 해외여행에서 어떤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지 확실히 비교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신용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 국제 카드 브랜드별 수수료

우선 국제 카드 브랜드 이용 수수료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를 신청할 때 국제 사용이 가능한 카드를 선택한다면 국제 카드 브랜드의 로고가 신용카드 겉면에 표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로는 VISA, Mastercard, Unionpay, American Express(AMEX), JCB 등이 있습니다. 브랜드별 해외결제 이용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국제 브랜드 수수료
VISA(비자) 1% , 1.1% (카드별 상이)
Mastercard(마스터카드) 1%
Unionpay(유니언페이,은련) 0%, 0.6%, 0.8%(카드별 상이)
American Express(AMEX)(아멕스) 1.4%
JCB 0% , 1% (카드별 상이)

 

 

 

 

○ 국내 카드사별 해외이용 수수료

다음으로는 국내 카드사별 해외결제 이용 수수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카드사별 해외결제 수수료는 카드 선택을 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부분이며 이외에 카드사 혜택이 있는지 잘 알아보고 비교하여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해외결제 수수료가 높은 편인 카드사라도 캐시백 혜택이 많거나, 적립률이 높거나 하는 경우 더 이득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국내 카드회사의 해외결제 수수료입니다.

국내 카드회사 해외 결제 수수료
현대, 신한, 기업 0.18%
삼성 롯데, 하나, 광주, 전북 0.2%
국민, 농협, 씨티, 부산, 대구 0.25%
우리, 수협, 제주 0.3%
SC제일 0.35%

 

 

 

> 신용카드 해외결제 취소승인 걸리는 시간 <

신용카드 해외결제를 취소한 경우 취소 승인되어 환불에 며칠이나 걸리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